뷰페이지

SK CEO들 CES 총출동…신성장 동력 발굴 나선다

SK CEO들 CES 총출동…신성장 동력 발굴 나선다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9-01-01 17:26
업데이트 2019-01-02 0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그룹 최고경영자(CEO)들이 오는 8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19’에 총출동한다. 신성장 동력 발굴에 나서기 위해서다. 이들은 CES에서 전기차 배터리·자율주행 등의 신기술을 선보이고 주요 참가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1일 SK그룹에 따르면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을 비롯해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이완재 SKC사장 등 SK그룹 주요 경영진이 CES 2019 현장을 찾는다. SK 관계사들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전시 부스가 집중된 노스홀에 처음으로 공동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전시 슬로건은 ‘SK의 혁신적인 모빌리티’다.

김준 사장은 비즈니스모델(BM) 혁신 담당 임원들과 전략회의를 열어 올해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동향을 살필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CES에서 전 세계 점유율 2위의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외에 폴더블폰의 핵심 소재로 꼽히는 투명 PI필름 ‘FCW’ 등을 선보인다.

정보통신기술(ICT) 중간지주사 전환을 앞둔 박정호 사장은 SK텔레콤의 미디어·자율주행 기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사와 구체적 제휴 방안을 논의하고, 삼성전자·LG전자·인텔 등 5G와 밀접한 국내외 기업들과의 협력을 모색한다.

이석희 사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데이터센터·클라우드·스토리지·칩세트 분야 글로벌 기업들과 차례로 만나 글로벌 ICT 생태계 발전을 위한 상생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완재 사장도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전시장을 돌아보며 기술 트렌드를 살피고 자사 고부가 소재를 글로벌 고객사에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9-01-02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