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D 프린터로 권총 만든다.. 뜨거운 찬반 논란

3D 프린터로 권총 만든다.. 뜨거운 찬반 논란

한준규 기자
입력 2018-07-29 14:51
업데이트 2018-07-29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음달 1일 플라스틱 권총 비법 공개

3D 프린터로 만든 권총
3D 프린터로 만든 권총 한 남성이 2013년 5월 3D 프린터로 만든 플라스틱 권총을 들어보이고 있다. AP통신
미국의 한 총기 옹호단체가 3D 프린터로 권총 만드는 방법을 인터넷에 공개하겠다고 예고하면서 총기 소지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지난 5월 18일 텍사스주 한 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총기 난사 사건으로 10명이 목숨을 잃는 등 텍사스는 총기 사고가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총기 보유를 지지하는 텍사스 한 비영리단체는 28일(현지시간) 다음 달 1일 3D 프린터를 사용해 플라스틱 권총을 제조하는 방법을 인터넷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총기 옹호반대 단체는 권총은 금속탐지기로도 검색되지 않는다며 범죄나 테러에 악용될 수 있다고 비난했다. 또 집에서 개별적으로 플라스틱 권총을 제조할 경우 총기에 새겨지는 일련번호를 통해 총기를 관리하는 것도 불가능할뿐 아니라 총기 구입 시 거쳐야 하는 신원 조회 없이 누구나 총기를 소유할 수 있게 된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이 총기 보유 지지단체에는 2013년에도 인터넷에 플라스틱 권총 제조 방법을 올렸던 코디 윌슨이 참여하고 있다. ‘디펜스 디스트리뷰티드’라는 회사 창립자인 윌슨이 공개한 플라스틱 권총 제조 방법은 당시 10만여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당시 미 국무부는 이러한 공개가 불법이라며 금지했다. 윌슨은 이에 소송을 제기했고 지난 6월 말 국무부와 윌슨 간 화해가 이뤄지면서 다시 제조 방법을 인터넷에 공개하게 된 것이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