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요즘 농구는 새 용병 하기 나름

요즘 농구는 새 용병 하기 나름

한재희 기자
입력 2016-10-31 23:06
업데이트 2016-11-01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비스 밀러 부상에 하위권 처져
약체 kt 다니엘스 부상 겹쳐 악재
경험 많은 바셋은 오리온 해결사

네이트 밀러.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네이트 밀러.
강영조 기자 kanjo@sportsseoul.com
새로 데려온 용병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프로농구 각 구단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새 외국인 선수들이 부상과 부진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는 모비스(10위)와 kt(공동 7위)는 하위권으로 처졌다. 반면 새 얼굴들이 예상 외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오리온(1위), 삼성(공동 4위), 전자랜드(공동 4위)는 상위권을 질주 중이다.

새 외인 때문에 가장 울상을 짓고 있는 팀은 모비스다. 기대를 모았던 네이트 밀러가 지난 29일 LG와의 시합 도중 햄스트링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인삼공사에서 모비스로 유니폼을 갈아입은 찰스 로드 또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모비스의 한숨은 깊어지게 됐다.

kt도 가시밭길을 겉고 있다. 가뜩이나 전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와중에 크리스 다니엘스가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과거 인삼공사, KCC 등에서 뛰며 좋은 모습을 보여 줬던 선수였기에 아쉬움이 더해진다. 부랴부랴 제스퍼 존슨을 대체선수로 뽑았지만 체중조절이 안 돼 있어 기동력이 떨어지고 공격력마저도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오데리언 바셋. 연합뉴스
오데리언 바셋.
연합뉴스
하지만 삼성의 새로운 용병 마이클 크레익은 117㎏에 달하는 건장한 몸을 앞세워 파워 넘치는 농구를 선보이고 있다. 20년 전 강한 힘을 토대로 한 경기를 보여줬던 맥도웰의 모습이 겹쳐 보인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리온의 새 외국인선수 오데리언 바셋은 풍부한 외국리그 경험을 바탕으로 노련한 플레이를 보여 주며 조 잭슨의 빈자리를 메우고 있다. 필드골 성공률이 55.8%에 달해 48.1%에 머물렀던 잭슨에 비해 골결정력에서 한 수 위라는 평가가 나온다. 전자랜드의 제임스 켈리도 개막전부터 세 경기 연속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지난 30일에는 동부의 장신선수들 틈바구니에서도 24득점 12리바운드로 활약하며 전자랜드의 약점으로 꼽혀 왔던 높이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해 주는 모습이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11-01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