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 잡아봐라?’ 수배자 식당 홍보차 TV 출연했다가 붙잡혀

‘나 잡아봐라?’ 수배자 식당 홍보차 TV 출연했다가 붙잡혀

입력 2016-08-01 09:42
업데이트 2016-08-01 09: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0대 사기 수배자가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을 홍보하기 위해 TV에 출연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창원중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박모(53)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박 씨는 2013년 5월께 창원시 성산구의 한 우체국 인근에서 이모(60·여)씨를 만나 조달청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사업을 하자며 400만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씨는 박 씨가 돈을 챙긴 뒤 잠적하자 같은 해 11월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경찰은 수사에 나섰으나 박 씨 소재를 파악하지 못해 수배를 내렸다.

모호하기만 하던 박 씨의 소재는 그가 한 방송국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밝혀졌다.

지난 6월 박 씨가 맛집 소개 프로그램에 출연해 “짜장면이 싸고 맛있다”며 자신이 운영하던 중식당을 홍보하는 인터뷰를 한 것이다.

우연히 이 모습을 본 이 씨는 곧장 경찰에 제보했다.

결국 박 씨는 지난달 28일 부천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박 씨는 “당시 돈이 궁해 범행을 저질렀으며 이 씨로부터 받은 돈은 모두 생활비로 썼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박 씨는 수배자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피해액수가 크지 않고 몇 년 전 발생한 사건이라 TV에 잠깐 나와도 별 탈이 없을 거라 생각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