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軍 “北, 청와대 모형 만들어 타격 연습 준비”

軍 “北, 청와대 모형 만들어 타격 연습 준비”

입력 2016-04-27 15:37
업데이트 2016-04-27 16: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동당 당대회 앞두고 한반도 긴장 고조 의도”

북한이 청와대 모형을 만들어 놓고 타격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고 우리 군 당국이 27일 밝혔다.

합동참모본부 관계자는 “북한이 평양 외곽의 대원리 화력시범장에서 대규모 화력 시범을 준비 중인 정황이 이달 초 포착됐다”면서 “시범장에 실제 크기의 절반 정도 되는 청와대 본관 모형시설을 설치해 놓고 있어 조만간 북한군이 청와대 모형시설을 공격하는 화력 시범을 실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된다”고 말했다.

청와대 모형은 화기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1㎞ 정도 떨어져 있는 곳에 설치된 것으로 것으로 전해졌다.

군은 아리랑 위성을 통해 이 같은 상황을 파악했지만 총 30여 문에 이르는 화기는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 어떤 종류인지는 정확히 식별되지는 않았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이는 7차 당 대회를 앞두고 대한민국에 대한 적개심을 주입해 내부 결속을 도모하고 우리 사회 내 안보 불안감을 조성해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려는 의도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북한은 지난 2월 24일 최고사령부 중대성명을 통해 1차 타격 대상이 청와대라고 협박한 데 이어 3월 23일에는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중대보도를 통해 청와대 초토화를 언급했다.

또 3월 26일에는 전방군단 포병대의 최후통첩 형식으로 청와대는 사정권 안에 있다고 위협했고 지난 5일에는 청와대를 미사일 등으로 공격하는 컴퓨터 그래픽을 만들어 공개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