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민상 “박태환, 리우에 보내줬음 좋겠다”

노민상 “박태환, 리우에 보내줬음 좋겠다”

입력 2016-04-27 14:52
업데이트 2016-04-27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질문에 답하는 노민상 감독
질문에 답하는 노민상 감독 ’마린보이’ 박태환을 지도하는 노민상 감독이 27일 오후 광주 남부대학교에서 열린 제88회 동아수영대회 남자일반부 자유형 400m 결승을 마치고 나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노민상 전 수영국가대표팀 감독이 27일 “박태환을 리우에 보내줬으면 한다”고 호소했다.

노 전 감독은 이날 광주 남부대 국제수영장에서 열린 리우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 겸 제88회 동아수영대회 사흘째 남자 일반부 자유형 400m 결승 경기가 끝난 뒤 “우리는 희망이 없는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훈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태환의 집중력은 누구보다 뛰어나다. 금방 페이스를 끌어 올린다”며 “리우에 보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 뒤 잠시 울컥하기도 했다.

박태환은 리우 올림픽 출전자격이 주어지는 국제수영연맹(FINA) A기준기록을 이날까지 자신이 출전한 세 종목에서 모두 무난히 통과했다. 하지만 박태환은 도핑 규정 위반으로 경기단체에서 징계를 받은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는 대한체육회 규정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 A기준기록을 통과했더라도 리우 올림픽에는 나설 수 없는 상황이다.

이날 박태환이 출전한 자유형 400m 경기는 참가 선수가 적어 예선없이 두 개조로 나눠 바로 결승을 치렀다. 박태환은 그럼에도 올 시즌 세계랭킹 4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냈다. 올해 남자 자유형 400m 세계랭킹 1위 기록은 맥 호튼(호주)이 지난 7일 호주선수권대회에서 세운 3분41초65다.

이미지 확대
박태환 ‘혼신의 레이스’
박태환 ‘혼신의 레이스’ ‘마린보이’ 박태환이 27일 오후 광주 남부대학교에서 열린 제88회 동아수영대회 남자일반부 자유형 400m 결승에서 역영하고 있다. 2016.4.27
연합뉴스


노 감독은 박태환의 자유형 400m 레이스에 대해 “같이 경쟁하는 선수가 없이 독주했다. 게다가 예선이 있었더라면 장단점을 찾아 결승에서 더 나은 작전을 짰을 텐데 단 한 번의 레이스로 기록을 내야 해 더 힘들었을 것이다”며 “그런데도 잘했다”고 칭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