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업 정보]뻔한 저가형 커피는 그만…색다른 메뉴로 공략하라

[창업 정보]뻔한 저가형 커피는 그만…색다른 메뉴로 공략하라

입력 2016-04-26 14:57
업데이트 2016-04-26 15: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의 ‘치킨공화국’이라는 말이 화제다. 기대수명은 점차 높아지는 반면 고용보장 및 취업에 대한 불안감은 점차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많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창업을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성공에 대한 부담감으로 업종선택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요즘 창업 시장에서는 리스크에 대한 염려 때문에 자본금 부담이 적은 생활밀착형 소자본 창업이 대세다. 특히 저가형 커피 전문점은 이미 소비자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어 상권의 특성에 따라 틈새시장을 공략할 다양한 형태의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등에서 예비 창업주들이 꼽는 인기 업종이다.
 
그러나 창업 전문가들은 저가형 커피 매장을 창업하는 경우, 커피 외에 다른 경쟁력 있는 메뉴를 갖춰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가형 커피 매장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만한 유인책이 필요하다는 것.
 
베이글, 케익, 샌드위치 등의 전통적인 디저트 메뉴와 함께 최근 떠오르는 디저트로 ‘츄러스’가 인기다. 츄러스는 밀가루 반죽을 막대 모양으로 만들어 기름에 튀겨낸 스페인 전통 요리로 특유의 계피향과 달콤함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저가형 커피 매장이 츄러스 등 다양한 특화 메뉴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츄레리아 제공.
저가형 커피 매장이 츄러스 등 다양한 특화 메뉴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츄레리아 제공.

다양한 종류의 생활밀착형 디저트 카페 전문점인 ‘츄레리아’ 또한 ‘즉석에서 튀겨내는 수제 츄러스’라는 컨셉트로 소비자들을 공략 중이다. 대표 메뉴 츄러스 외에도 대만면빙수, 원두커피, 아이스크림, 생과일주스, 와플, 젤라또, 쉐이크 등을 취급하고 있어 가맹점주는 이 메뉴들 중 지역 및 상권 특성에 따라 원하는 타입으로 메뉴 구성을 할 수 있다. 츄러스 반죽의 경우 CJ제일제당(주)에서 독점 공급을 받고 있다.
 
츄레리아 측은 “무리한 자본 투자 없이 투자자금과 지역(상권) 특성 등에 따라 매장 유형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며 “본사에서 사전·사후 관리도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창업이 용이하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