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매체, 리수용 외무상 유엔 연설 보도

北매체, 리수용 외무상 유엔 연설 보도

입력 2016-04-24 10:54
업데이트 2016-04-24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수용 “한반도의 위험한 정세에도 환경보호에 노력”

북한 매체가 리수용 외무상이 지난 22일 미국 유엔본부에서 열린 기후변화문제 관련 파리협정 서명식에서 연설한 내용을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4일 리 외무상이 당시 협정에 서명한 뒤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의 무모한 핵전쟁연습과 악랄한 제재압살책동으로 말미암아 조선반도에 일촉즉발의 위험천만한 정세가 조성되고 있는 속에서도 우리 공화국 정부는 지구환경보호에 적극 이바지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리 외무상은 “김정은 동지의 원대한 구상과 탁월한 영도 밑에 우리나라에서는 산림복구를 자연과의 전쟁으로 선포하고 이 사업을 전국가적, 전인민적운동으로 힘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구환경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 데 우선적인 주의를 돌려야 한다고 본다”며 “미국의 끊임없는 핵전쟁연습으로 말미암아 조선반도에 조성된 위험천만한 정세는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지 않고서는 그 어떤 다른 문제에서도 성과적 해결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현재 극소수 나라들이 세계탄소방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실정에서 이 나라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기여가 없이 파리협정의 목표가 달성될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라며 “발전도상나라(개발도상국)들의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