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승환 무실점 행진 끝…박병호·김현수·이대호 결장

오승환 무실점 행진 끝…박병호·김현수·이대호 결장

입력 2016-04-21 13:14
업데이트 2016-04-21 1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승환 컵스전 1이닝 2실점에 첫 홀드…ERA 2.08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메이저리그 첫 실점을 했다.

오승환은 2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전에 4-1로 앞선 8회초 등판했다.

7회초 컵스 공격이 끝난 직후 비가 쏟아져 경기가 중단됐고, 양 팀은 3시간 20여 분을 기다린 뒤에야 경기를 재개할 수 있었다.

첫 연투, 그리고 한국과 일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메이저리그만의 ‘우천 무한 대기’를 겪은 탓인지 오승환은 흔들렸다.

속구가 마음대로 제구가 안 되면서, 컵스 좌타자들을 상대하는 데 애를 먹었다.

오승환은 첫 타자 좌타자 덱스터 파울러에게 볼카운트 2볼-1스트라이크에서 밋밋한 높은 포심 패스트볼을 던졌고, 1루수 강습 내야 안타로 선두타자 출루를 허용했다.

이어 좌타자 제이슨 헤이워드와 7구 대결을 벌인 끝에 볼넷을 내줬고, 좌타자 벤 조브리스트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 1사 1, 3루로 상황을 바꿨다.

오승환은 또 등장한 좌타자 앤서니 리조에게 거듭 체인지업을 던져 풀카운트 승부를 펼쳤으나, 우익수 앞 안타를 내줘 3루에 있던 주자가 홈을 밟았다.

오승환의 메이저리그 첫 실점이다.

계속된 1사 1, 3루 위기에서는 우타자 크리스 브라이언트에게는 슬라이더를 던져 2루수 쪽 땅볼을 유도했지만, 병살타 처리에 실패해 아웃카운트와 1점을 맞바꿨다.

2점째를 내준 오승환은 2사 1루에서 좌타자 토미 라 스텔라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고 길었던 8회를 마쳤다.

4-3까지 추격은 허용했지만, 간신히 리드는 지킨 오승환은 메이저리그 첫 홀드를 기록했다.

오승환은 공 30개(스트라이크 19개·볼 11개)를 던졌고, 1이닝 2피안타 1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8번째 등판에서 첫 실점을 한 오승환은 평균자책점이 2.08로 올랐다.

세인트루이스는 8회말 공격에서 몰리나의 1타점 적시타로 5-3으로 달아났고, 9회 마무리 트레버 로즌솔이 1이닝을 삼진 3개로 틀어막고 승리를 지켰다.

오승환을 제외한 다른 한국인 메이저리거들은 이날 모두 결장했다.

최근 2경기 연속 홈런을 때리며 물오른 타격감을 뽐내던 박병호(30·미네소타 트윈스)는 밀워키 브루어스전에 출전하지 않았다.

이날 경기는 지명타자 제도가 없는 내셔널리그 밀워키의 홈에서 열린 인터리그(다른 리그 간 경기)인 영향이 컸다. 미네소타는 지명타자를 기용하는 아메리칸리그 소속이며, 박병호는 미네소타에서 주로 지명타자로 출전한다.

미네소타는 밀워키에 5-10으로 패하며 2연패에 빠졌다.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는 4경기 연속 벤치를 지켰다.

볼티모어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연장 접전을 치른 끝에 4-3으로 이겼다.

김현수의 경쟁자인 좌익수 조이 리카드는 이 경기에 선발 출전해 5타수 3안타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는 3경기 연속 결장했다.

시애틀의 이날 상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오른손 투수 대니 살라사르를 선발로 내세우면서 ‘왼손 투수전용 백업 1루수’인 이대호는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다. 시애틀은 2-1로 이겼다.

최지만(25·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은 5경기 연속 결장했고, 에인절스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에 1-2로 졌다.

부상으로 재활 중인 한국 선수들은 점점 회복세를 그리고 있다.

작년 무릎 수술을 받은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는 부상 후 두 번째로 트리플A 실전경기에 출전했다. 4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타격 성적은 좋지 않았으나 부상 이후 처음올 실전경기에서 9이닝을 모두 소화했다.

종아리를 다친 추신수(34·텍사스 레인저스)는 부상자 명단에 올라간 이후 처음으로 캐치볼 훈련을 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