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유철 “새 원내대표에게 비대위원장직 이양”

원유철 “새 원내대표에게 비대위원장직 이양”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6-04-19 11:25
업데이트 2016-05-02 2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혁신모임 “당선자 총회부터 열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9일 “가장 이른 시간 내에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해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이양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최근 비대위 구성과 관련해 당의 분열과 갈등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회의가 끝난 뒤 “원내대표 선출 절차는 최고위원회의와 협의를 해야하고, 차기 비대위원장에게 권한을 주려면 개인 자격으로 줄 수 있는 게 아니라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줘야 한다”며 “법적 권한을 이양하기 위한 검토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무와 전당대회 날짜, 원내대표 선출 등 결정해야 할 게 많은데, 지금 당 대표를 포함해 모든 지도부가 사퇴했다”며 “최고위원회의를 대신하는 것이 비대위니까 그것을 구성해야 절차상의 하자가 없고, (새 원내대표의) 대표성과 정당성에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일단 새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비대위를 구성한 뒤 5월 초쯤 새 원내대표 선출과 함께 비대위원장직을 넘겨주겠다는 의미다.

하지만 원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을 맡는 것을 반대하는 새누리당 혁신모임 의원들은 “비대위원장을 2번 뽑는 것은 의미가 없다”면서 “20대 총선 당선자 총회를 빨리 열어서 새 원내대표를 선출해 그에게 비대위원장을 맡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원 원내대표 측은 “당헌·당규에 대한 이해가 떨어진다”며 “이양하고 싶어도 규정에 따른 절차는 지켜야 할 것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어 갈등의 불씨는 좀처럼 꺼지지 않는 양상이다.

이영준 기자 appl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