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양정보] 경남권 물류·교통 허브 김해 주촌이 뜬다

[분양정보] 경남권 물류·교통 허브 김해 주촌이 뜬다

입력 2016-04-15 14:07
업데이트 2016-04-15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 조감도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 조감도
오는 2017년 말까지 3천억 원을 들여 부산·경남권 물류와 교통 허브로 자리매김 할 김해 주촌선천지구 신도시에 중소형 아파트가 공급된다.

김해 주촌선천지구는 외동ㆍ풍유동, 주촌면 선지ㆍ천곡리 일원 130만 6천㎡를 택지로 조성해 6천515세대에 1만 9천500여 명의 인구가 살 수 있는 새로운 거주지가 만들어질 계획이다.

김해 다이아몬드시티 지역주택조합은 최근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 아파트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은 김해시 주촌면 주촌선천지구 28블록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7층 3개 동, 총 250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달 중 주택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 84㎡의 중소형 인기 평형으로 구성된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은 김해 주촌선천지구 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28블록 맨 앞에 위치, 조만강을 앞에 둔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한다.

또 국도 14호선과 58호선, 서김해IC 등이 단지 인근에 인접해 내외지구와 김해 시내는 물론 부산과 창원, 장유, 율하를 잇는 쾌속 교통망을 갖춰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적절한 요건을 갖췄다. 향후 수로왕릉 역에서 주촌선천지구를 통과해 율하신도시와 김해관광유통단지로 이어지는 도시철도(계획)가 개통될 경우, 대중교통 이용 역시 보다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은 도시개발 사업지에 위치해 있어 지역주택조합사업의 가장 큰 리스크로 거론되는 토지문제가 100% 확보되어있기 때문에, 빠른 사업추진과 함께 일반분양 아파트와 입주 시기 차이가 비슷한 것이 장점이다”라며 “와이드형 단지배치로 여유로운 조망을 자랑하며 조만강과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홍보관 오픈 전임에도 1대1 방문 상담자수가 300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이들이 관심을 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해 센텀 다이아몬드시티 디엘은 전용면적 85㎡이하 국민주택규모 1주택 소유자(현행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도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대상 지역이 사업지 동일 시∙군 거주자에서 인접한 시∙도 지역 광역생활권으로 확대됐다.

김해 다이아몬드시티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가입은 김해, 부산, 울산, 경남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세대주(또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면 신규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