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독 길어 보이는 얼굴, 부위별 비율 진단 필요

유독 길어 보이는 얼굴, 부위별 비율 진단 필요

입력 2016-04-15 10:52
업데이트 2016-04-15 1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아름답다는 말만큼이나 큰 칭찬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역사적으로도 동안이 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던 권력자들의 일화를 살펴본다면 아름다움을 판단하는 데 어려 보이는 외모가 차지하는 영향력을 미루어 짐작해볼 수 있다.

어려 보이는 얼굴에는 다양한 조건이 존재하지만, 그 중 전체적으로 갸름하면서 길이가 짧은 얼굴을 대표적인 조건 중 하나로 손꼽기도 한다. 실제로 사람이 성장할 때 두상의 크기가 함께 성장하기도 하고 얼굴뼈 역시 나이가 들면서 피부처럼 아래로 처지게 되는데, 길이가 짧고 작은 얼굴은 노화의 흔적이 상대적으로 적게 나타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대체로 얼굴이 작고 갸름하다면 동안으로 보이는 편이다. 그러나 작은 얼굴임에도 불구하고 어딘가 나이 들어 보인다면, 얼굴 길이의 비율이 문제가 될 수 있다.

성형외과적 관점으로 볼 때 얼굴은 상안, 중안, 하안의 세 부위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각각의 비율이 1:1:0.8을 이룰 때 이상적인 비율이라 알려져 있다. 그런데 상안이나 중안, 하안 중 일부의 비율이 유독 긴 경우 작은 얼굴임에도 나이에 비해 노안으로 보이기 쉽다. 이 경우 멀티긴얼굴축소와 같은 방법으로 얼굴의 각 부위를 복합적으로 축소할 수 있다.

주걱턱은 긴얼굴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지목 받는 부위이다. 때문에 하안의 길이를 확실하게 줄여주는 T절골술로 턱의 길이와 너비, 모양까지 개선해 확실한 축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안이 길어 보인다면 인중의 길이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인중이 긴 얼굴은 눈부터 입까지의 거리가 길어져 중안이 길어 보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인중축소술과 같은 방법으로 중안의 길이를 줄여 이상적인 얼굴 비율을 완성할 수 있다. 만약 넓고 광활한 이마 때문에 상안이 길어 보인다면 이마축소술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정승일 원장은 “작은 얼굴도 얼굴의 각 비율에 따라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얼굴을 세분화해 문제가 되는 부위의 비율을 조정하는 멀티긴얼굴축소를 통해 동안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