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S “변절한 무슬림 제거하겠다”…힐러리 최측근 인사 지목

IS “변절한 무슬림 제거하겠다”…힐러리 최측근 인사 지목

입력 2016-04-14 07:18
업데이트 2016-04-14 0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전지 ‘다비크’에서 후마 애버딘·엘리슨 하원의원 등 테러 대상명단에 올려

미국 민주당 대선 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문고리 비서’로 불리는 최측근 인사인 후마 애버딘이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인 이슬람국가(IS)의 태러 대상자 명단에 올랐다고 의회전문매체인 ‘더 힐’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S는 최근 발행된 온라인 영문 선전지 ‘다비크’(Dabiq) 14호에 올린 글에서 “십자군과 이교도, 변절자 등을 죽이기 위해 IS가 선언한 영토로 가 무자헤딘의 대열에 합류하거나, 칼과 총, 폭탄 등의 무기를 갖고 스스로 성전을 벌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십자군이자 변절자’로서 제거돼야 할 대상자 명단에 에버딘을 비롯 해 키스 엘리슨(민주·미네소타) 미국 연방 하원의원의 이름을 올렸다. 두 사람 모두 무슬림계다.

테러감시단체 ‘시테’(SITE)는 이 선전지가 IS가 지목한 서방 테러 대상자 명단을 싣기는 처음이라고 밝혔다.

또 이 선전지는 32명의 생명을 앗아간 지난달 브뤼셀 동시다발테러를 주도한 테러리스트 중 일부를 칭찬하면서 “유럽의 심장인 브뤼셀이 무자헤딘의 발에 짓밟혔다”며 “파리(테러)는 경고이고, 브뤼셀은 이 경고를 상기시켜주는 것이며, 앞으로 올 것은 더욱 파괴적이고 쓰라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