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군, 韓美 양국군 겨냥 야간 기습상륙저지 실탄훈련 실시

북한군, 韓美 양국군 겨냥 야간 기습상륙저지 실탄훈련 실시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12 22:33
업데이트 2016-04-12 2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북한군, 韓美 양국군 겨냥 야간 기습상륙저지 실탄훈련
북한군, 韓美 양국군 겨냥 야간 기습상륙저지 실탄훈련 북한군이 한미 양국 군을 겨냥한 야간 기습상륙저지 실탄 사격훈련을 진행했다고 12일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과 리명수 총참모장이 훈련을 지도했으며, 훈련에는 인민군 제526대연합부대, 제287대연합부대들이 보유한 각종 포들이 동원됐다. 2016.4.12 연합뉴스.
북한군이 한미 양국 군을 겨냥한 야간 기습상륙저지 실탄 사격훈련을 실시했다.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2일 “조선 인민군 대연합부대(우리의 군단) 관하 포병구분대(대대급 이하 부대)들이 야간에 기습상륙하는 적집단을 격파하기 위한 실탄사격훈련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번 훈련의 목적이 “김정은 동지가 지난 1월 대연합부대별 단문포사격경기를 지도하면서 포병싸움 준비이자 인민군대의 싸움 준비이며 명포수운동 안에서 무도의 영웅포병들을 따라 배우기 위한 운동을 힘있게 벌릴 데 대해 준 강령적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는 데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은 지난 1월 초 새해 첫 군 관련 공개활동으로 인민군 대연합부대들의 포사격경기를 시찰하면서 포사격의 명중률을 높일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이번 훈련은 한미 군이 한밤 중 북한 해상에 상륙하는 것을 가상해 개별 목표사격과 계선사격(적을 일정한 전선에 묶어두고 집중적으로 하는 사격)으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인민군 제526대연합부대, 제287대연합부대들이 보유한 각종 포들이 동원됐다.

통신은 사격 명령과 함께 “순간 천지를 진감하며 노호하는 포성과 함께 어둠을 헤가르며 시뻘건 불줄기들이 바늘 귀를 꿰듯 적 함선들을 연해연방 명중타격했다”며 훈련이 성공적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훈련이 “삶의 권리를 빼앗으려고 발광하는 미제 침략자들과 괴뢰 역적패당의 도발에는 즉시적인 대응타격으로, 침략전쟁에는 정의의 조국통일대전으로 대답할 김정은 혁명강군의 무적필승의 위력을 만천하에 과시했다”고 밝혔다.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과 리명수 총참모장이 훈련을 지도했으며, 김일성군사종합대학과 김정일군사연구원의 교원들이 훈련을 참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