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선 이틀 앞…여야,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유세대결

총선 이틀 앞…여야,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유세대결

입력 2016-04-11 07:09
업데이트 2016-04-11 0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아 3당 지도부가 20대 총선을 이틀 앞둔 11일 수도권부터 부산, 호남, 제주까지 전국 각지에서 막판 표심 잡기 대결을 펼친다.

새누리당은 울산·부산·제주 등을 돌며 ‘남진(南進)’ 유세를 벌이고, 더불어민주당은 경합지역인 수도권·제주와 텃밭인 호남에서 지지를 호소하며, 국민의당은 수도권 전략지역에서 릴레이 유세에 나선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오전 울산 동구에서 출근길 유권자들에게 안효대 후보를 위한 한 표를 호소하는 일정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이후 부산으로 넘어가 김희정 후보(연제구)와 박민식 후보(북강서갑)의 선거유세를 도울 예정이다.

또 김 대표 본인 지역구인 중구영도구 내 국제시장에서 점심을 먹으며 그간 하지 못했던 지역구 유권자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한 뒤 김해공항서 비행기를 타고 제주로 넘어간다.

김 대표는 강지용(서귀포시)·양치석(제주시갑)·부상일(제주시을) 후보를 위한 선거유세에 나선 뒤 밤 늦게 서울로 돌아올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이날 아침 선릉역과 수서역에서 출근인사를 한 뒤 수원으로 넘어가 경기도당에서 막판 지지를 호소하는 대국민 성명을 발표하고, 안산상록갑 전해철, 상록을 김철민 후보와 안산단원갑 고영인, 안산단원을 손창완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다.

오후에는 의왕과천 신창현, 군포갑 김정우, 군포을 이학영, 광명을 이언주, 광명갑 백재현, 부천원미갑 김경협, 원미을 설훈, 부천소사 김상희, 부천오정 원혜영 후보를 지원하고 상경해 양천갑 황희, 양천을 이용선 후보 지원유세를 한다.

김 대표는 이후 저녁무렵 제주에 도착, 제주갑 강창일 후보와 제주을 오영훈 후보의 유세를 지원할 계획이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틀 만에 다시 1박2일 일정으로 호남을 찾아 더민주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양산과 부산, 광양과 거제를 시작으로 12일까지 광주·전남 주요 격전지를 차례로 돌며 지원 유세에 나설 계획이다. 그는 12일 밤 상경해 수도권 유세 지원을 한다.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와 천정배 공동대표는 11일 수도권 전략 지역에서 릴레이 유세에 나선다.

안 대표는 이날 인천 서구 합동 출근인사를 시작으로 문병호 후보(인천 부평갑), 김영환 후보(경기 안산상록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과 경기 안산·평택 등지에서 유세전을 벌인다.

이어 서울에서 김성식 후보(관악갑), 정호준 후보(중·성동을) 지원 사격에 나선다.

전날 상경 유세를 한 천 대표는 이날도 수도권에서 문병호 후보, 김성식 후보를 비롯해 고연호 후보(서울 은평을), 장진영 후보(서울 동작을), 이행자 후보(서울 관악을), 이계안 후보(경기 평택을) 등 지원 유세를 벌일 계획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