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팩맨’ 파퀴아오 은퇴 경기, 오늘 낮 11시 50분 MBC 생중계

‘팩맨’ 파퀴아오 은퇴 경기, 오늘 낮 11시 50분 MBC 생중계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4-10 10:28
업데이트 2018-06-25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C가 10일 낮 WBO 월터급 ‘팩맨’ 매니 파퀴아오와 티모시 브래들리 주니어의 3차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파퀴아오는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가든 아레나에서 브래들리 주니어를 맞이해 공석인 세계복싱기구(WBO) 인터내셔널 웰터급(66.68kg) 타이틀전을 치른다.
 
 파퀴아오는 지난해 5월 역대 최고의 대전료인 2억 5000만 달러(한화 2878억 원)를 놓고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9·미국)와 세기의 대결로 은퇴하려 했다. 하지만 메이웨더의 수비 복싱에 말려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채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했다. 이는 당시 복싱계 내부는 물론 세계의 복싱팬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됐다. 이후 오른쪽 어깨 회전근 수술까지 받은 뒤 재활 치료로 1년여를 날리며 화려한 은퇴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파퀴아오는 8개 체급 챔피언 타이틀 보유자이자 사상 최초로 8개 체급에서 10번의 타이틀 획득을 기록한 인물. 활약과 더불어 전 세계적인 복싱 흥행에도 크게 기여한 바 있다. 현재 고국인 필리핀에서 정치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는 이번 경기를 끝으로 정치에 전념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파퀴아오 은퇴 경기 상대 브래들리는 서로 1승 1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다. 4년 전에는 브래들리가 2-1 판정승을 거뒀고, 그로부터 2년 뒤 벌어진 재대결에서는 파퀴아오가 심판 전원 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MBC는 미국 현지에서 낮 12시 10분(한국시간)부터 열리는 이 경기를 오전 11시 50분부터 생중계한다. 캐스터는 이성배 아나운서, 해설은 권투 선수 출신의 유명우, 이상호 해설위원이 맡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