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생결단’…김문수·김부겸 ‘선거법 위반’ 공방

‘사생결단’…김문수·김부겸 ‘선거법 위반’ 공방

입력 2016-04-09 21:10
업데이트 2016-04-09 2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부겸 “김문수, 유권자에 교통편의” vs 김문수 “김부겸, 사전투표장서 홍보”

총선을 나흘 앞둔 9일 대구 수성갑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김문수 후보와 더민주 김부겸 후보가 “상대방이 선거법을 위반한 의혹이 있다”며 날선 공방을 벌였다.

공세는 김부겸 후보 측이 먼저 취했다.

김부겸 후보 측은 “김문수 후보 측이 사전투표 기간에 10여 차례 유권자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한 증거를 확보해 선관위에 조사를 의뢰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김부겸 후보 측은 이날 오전 만촌1동 투표소에서 중년 남자가 경로당 어르신 5명을 태우고 나타난 것을 적발해 관할 선관위에 조사 의뢰했다.

이 남성이 김문수 캠프 지역책임자라는 게 김부겸 후보 측 주장이다.

김부겸 후보 측은 하루 전인 8일에도 만촌2동, 황금동 투표소 등에서 상대 후보 측이 모두 10건이 넘게 교통편의를 제공한 의혹이 있다며 선관위와 경찰에 조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문수 후보 측이 발끈하고 나섰다.

후보 측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투표소까지 모셔드리는 일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며 “상대측이 주장한 내용은 우리 캠프와 상관없고 선관위에 조사 의뢰된 사람도 모르는 사람이다”라고 반박했다.

김문수 후보 측은 이어 “김부겸 후보 캠프 인사가 8일 만촌1동 투표소에서 어깨띠를 한 채 서 있는 모습을 목격해 선관위에 제보했다”며 반격에 나섰다.

또 “사전투표소에서 100m 안에는 현수막을 걸지 못하게 돼 있는데 김부겸 후보 측 현수막이 걸려 있는 것을 적발하는 등 우리도 상대측 위법 의심 행위를 파악해 선관위에 조사의뢰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관할 수성구 선관위는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두 후보 간 경쟁이 과열되면서 위법 행위를 놓고 공방이 벌어지는 것 같다”며 “양측에서 제보나 조사의뢰가 들어오면 규정과 절차에 따라 사실 여부를 철저하게 확인한 후 법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