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벨기에 테러 용의자 체포… “파리 테러 수배자도 포함”

벨기에 테러 용의자 체포… “파리 테러 수배자도 포함”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9 11:55
업데이트 2016-04-09 1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테러 용의자 체포를 발표하는 벨기에 검찰. AP=연합뉴스
테러 용의자 체포를 발표하는 벨기에 검찰. AP=연합뉴스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벨기에 브뤼셀 테러 용의자들이 체포됐다.

벨기에 검찰은 8일(현지시간) IS가 최근 저지른 브뤼셀 테러 용의자들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지난해 파리 테러로 수배된 인물을 포함해 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벨기에 검찰은 기자회견에서 “(수도 브뤼셀의) 안더레흐트 지역에서 체포된 이들 가운데 파리 테러로 수배된 모하메드 아브리니가 포함됐다”고 발표했다.

모로코계 벨기에인인 아브리니는 지난해 11월 130명의 목숨을 앗아간 파리 테러가 발생하기 이틀 전 파리 북부에서 이 사건 주범인 살레 압데살람과 함께 있는 모습이 목격됐다.

벨기에 검찰과 경찰은 전날부터 테러용의자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발표하며 테러 용의자 체포 작전에 박차를 가해 왔다.

벨기에 검찰은 용의자들이 체포된 안더레흐트 지역을 계속 수색하고 있다면서도, 체포한 다른 테러 용의자들로부터 어떤 정보를 얻었는지를 비롯한 더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달 22일 브뤼셀 공항과 지하철역에서는 연쇄 테러로 32명이 사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