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든스테이트 쉬느냐, 대기록 쫓느냐 그것이 문제

골든스테이트 쉬느냐, 대기록 쫓느냐 그것이 문제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4-08 18:17
업데이트 2016-04-08 2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안토니오에 완승 거둔 뒤 스티브 커 감독 “선수들과 얘기하겠다”

미국프로농구(NBA) 골든스테이트가 숨가뿐 일정을 눈앞에 두고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골든스테이트는 8일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오라클 아레나로 불러들인 샌안토니오를 112-101로 눌렀다. 시즌 첫 연패 위기를 또 한번 모면하며 70승(9패) 고지에 올라 샌안토니오(65승13패)를 따돌리고 서부지구 1위를 확정한 골든스테이트는 1972~73시즌 LA 레이커스와 1997~98시즌 시카고 불스의 69승13패를 뛰어넘어 역대 한 시즌 최다 승리 2위로 올라섰다.

이제 10일 멤피스(원정), 11일 샌안토니오(원정), 14일 멤피스(홈)를 모두 꺾으면 1995~96시즌 시카고 불스의 역대 한 시즌 최다 승리(72승10패)를 뛰어넘을 수 있다. 문제는 선수들의 체력이 얼마나 버텨주느냐다. 특히 10일 멤피스에서 경기를 끝낸 뒤 다음날 샌안토니오에서 경기에 나서는 버거운 일정을 앞에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스티브 커 감독은 이날 경기 직후 취재진에게 “선수들에게 휴식을 취하도록 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으나 선수들에게 먼저 의견을 구하겠다“고 밝혔다. 선수 시절 마이클 조던, 스코티 피펜 등과 함께 시카고에서 이미 72승을 거뒀으며 이날 감독으로서도 70승 고지를 등정한 커 감독은 “우리는 내일 이 문제에 대해 얘기를 나눌 것”이라면서 “우리는 할 수 있는 선까지 끌고 왔다. 그렇게 해서 1번 시드를 확정했다. 난 몇몇 친구들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그들이 지치지 않았으며 기록(73승)을 계속 좇겠다고 하면 그에 따를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가장 걱정되는 것이 뭐냐는 질문에 커 감독은 “조금 불편한 게 있다. 부상을 걱정하는 건 아니다. 훈련 중 부상이야 비일비재한 거고, 부상을 피하려고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겠다는 것도 딱히 아니다. 하지만 백투백 일정을 앞두고 있다. 나흘 밤에 세 차례 경기를 소화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올스타 포워드 드레이몬드 그린은 동료들도 휴식보다 대기록을 수립하는 쪽을 바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우리는 개막 이후 24연승을 달렸고 한 번도 연패를 당하지 않았다. 7연승 이상 한 것도 여러 번이었다. 하지만 앞으로 3연승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얼마나 힘든 일인지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수들만 이용하는 그룹채팅에 “이봐들, 휴식이 필요하면 쉬어.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기록을 좇아가야 해”란 메시지를 올려놓았다고 털어놓았다. 라커룸에서도 대다수가 힘들게 여기까지 왔으니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보자고 얘기하고 있다고 팀 분위기를 전했다.

올스타 가드 클레이 톰슨은 ESPN에 “쉬고 싶지 않다”고 더 직설적으로 얘기한 뒤 “내 나이 스물여섯 밖에 안 됐다. 서른여섯일 때 훨씬 더 잘 쉴 수 있을 것”이라고 취재진에게 밝혔다. 그러자 해리슨 반즈도 “난 스물셋이어서 나머지 경기를 다 뛰어도 아무 문제 없다”고 장담했다. 지난 시즌 최우수선수(MVP) 스테픈 커리도 “오늘밤 경기를 잘 치러 플레이오프에서 홈 코트 이점을 챙기는 게 우리의 목표였다”면서 ”이제 세 경기만 남았고 73승이란 목표도 여전하다. 분명히 많이 뛰어야 할 이유가 된다”라고 밝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