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홍걸 “文, 겸허한 자세 보이면 호남민심 돌리는데 도움”

김홍걸 “文, 겸허한 자세 보이면 호남민심 돌리는데 도움”

입력 2016-04-07 11:43
업데이트 2016-04-07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광주 공동선대위원장은 7일 문재인 전 대표가 호남을 방문하기로 한 것과 관련, “낮고 겸허하게 민심을 경청하는 자세를 보인다면 민심을 들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문 전 대표가 무조건 (광주에) 온다고 도움된다고 말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도 “당 대표로서 당이 혼란스럽고 무기력하게 보였던 점, 개혁투쟁을 제대로 못 한 점, 통 큰 정치를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를 하는게 옳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는 “저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주장해왔고, 다만 문 전 대표가 사퇴했을 때 곧바로 왔다면 분위기가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에 대해서는 “야당 후보라고 말은 하는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이상돈 공동선대위원장의 말을 들어보면 여당인지, 야당인지 헷갈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며 “그분들이 20~30석을 차지하면 지역 유권자의 뜻을 따라 제대로 된 야당역할을 할 지 의심스럽다. 새누리당 2중대가 될 수도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국민의당 광주 지지세와 관련해서는 “(시민들이)과거 새정치민주연합 시절 무기력하고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여 혼을 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고 국민의당도 그렇게 주장한다”며 “그러나 기득권에 취해 유권자에게 봉사하지 못하는 분들이 탈당해 옷만 바꿔입었다고 개혁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