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진경준 논란에 “철저 진상규명하고 원칙대로 처리”

靑, 진경준 논란에 “철저 진상규명하고 원칙대로 처리”

입력 2016-04-07 11:19
업데이트 2016-04-07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단 사표수리 보류하고 공직자윤리위서 철저조사 원칙

청와대는 7일 게임업체 넥슨의 비상장 주식으로 큰 차익을 거둔 진경준 검사장 논란과 관련, “철저하게 진상 규명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법과 원칙대로 처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청와대의 이 같은 입장은 진 검사장이 사표를 제출했지만, 사표 수리를 보류한 채 공직자윤리위원회가 진 검사장의 ‘주식 대박’ 논란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의혹을 밝혀내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핵안보정상회의 참석 및 멕시코 공식방문 일정을 마치고 전날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은 해외순방 기간 진 검사장 논란을 보고받고, ‘선(先) 진상규명, 후(後) 법과 원칙에 따른 처리’라는 내부건의를 그대로 시행하라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주식 차익 논란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 당사자가 잘못한 게 있는지, 없는지를 우선 밝혀내는 게 중요하다”며 “진상 조사결과가 나오면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도 “공직자윤리위에서 진상 조사에 착수한 만큼 빠르게 의혹을 규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진 검사장이 사표를 제출했지만, 의혹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사표 수리를 보류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진 검사장은 불법적인 주식 취득이 아니라는 취지로 해명을 내놓았지만, 박 대통령이 취임 이후 공직자 비리에 대해선 엄단한다는 원칙을 세워놓은 만큼 공직자윤리위 조사과정에서 위법 사실이 확인되면 일벌백계가 불가피할 것이라는 얘기도 청와대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

한 관계자는 “(진 검사장의) 잘못이 드러난다면 일벌백계로 가야 한다”고 밝혔고, 다른 관계자는 “공직자 비리는 결코 허용하지 않는다는 박 대통령 원칙에 변함이 없다. 진 검사장 논란도 같은 기준에 따라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