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대표 “안철수, 정상적 사고를 한다고 생각 안해”

김종인 대표 “안철수, 정상적 사고를 한다고 생각 안해”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16-04-07 15:26
업데이트 2016-04-07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봉균 새누리 선대위원장과 토론 상대가 안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7일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에 대해 “그 사람은 말 돌려서 얘기하는 선수”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최근 안 대표가 관훈클럽과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야권연대 실패의 책임을 본인에게 돌린데 대해 이렇게 밝혔다.

 김 대표는 또한 안 대표가 ‘광주 삼성전자 유치공약은 5공식 발상’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그 사람 사고에 기본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무슨 5공식이고 6공식이고 표현한다는 것에서 나는 그 사람이 정상적인 사고를 한다고 생각을 안한다”고 맹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지지자들과 어깨동무하는 김종인
지지자들과 어깨동무하는 김종인 7일 허영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강원 춘천시 춘천풍물시장을 찾은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지지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2016.4.7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문재인 전 대표의 호남 방문에 대해서는 “선거가 잘 끝나야 자기 대권가도에 파란 불이 켜지는 것이다. 총선이 안 되면 그다음 꿈도 꿀 수 없다”고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그는 ‘문 전 대표의 방문이 별로 득이 될 것이 없을 것 같다’는 취지의 질문에 “내가 객관적으로 보기에는 좀 그런 것 같다. 대통령 후보 되고 싶은 사람들이 대부분 쓸데없는 환상에 사로잡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일각에서 거론되는 ‘김종인 대망론’에 대해 “나는 이미 나이가 한계를 지나버린 사람”이라며 “50대 초반 때는 그런 꿈을 갖고 나 혼자서 준비도 많이 해보고 그랬는데 지금은 시기가 지났다”고 말했다.

 “킹메이커는 내가 안 할 것이다, 진짜”라는 김 대표의 대답에 사회자가 ‘킹이 되겠다’는 말이냐고 재차 묻자 “내가 그런 욕심을 가졌으면 이 짓도 안 해. 부서지려고 하는 당을 정상화시키려고 애쓰고 있는데, 그 이상의 것을 하려고 하다가는 이제는 기진맥진해서 더 못하겠다”고 대답했다.

 총선 후 대표직을 제안받으면 수용하겠느냐는 질문에 “당이 정상궤도로 가는 모습이 보이면 어느 정도 역할을 해줄 수도 있다”고 여지를 뒀지만, 재차 대권 도전 문제를 묻자 “그런 일은 없을 테니까 걱정하지 마라”고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 강봉균 선대위원장이 1대 1 끝장 토론을 제안한 것에 대해 “강봉균 같은 사람하고 토론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며 “토론이라는 것은 상대되는 사람을 갖고 토론을 해야지, 상대도 안 되는 사람이랑 무슨 토론을 해”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강봉균이라는 사람은 내가 옛날에 (청와대) 경제수석할 적에 기획국장, 차관보 다 겪어본 사람”이라며 “관료할 적에는 총명하다고 생각해서 내가 그 사람을 많이 봐준 사람인데, 지금 봐서 보니까 머리가 아주 몽롱해졌다”고 비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