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김무성, 기가 막히고 분노…‘배알’ 막말로 전북도민 모욕”

더민주 “김무성, 기가 막히고 분노…‘배알’ 막말로 전북도민 모욕”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6 17:08
업데이트 2016-04-06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정운천 지원 연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정운천 지원 연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13 총선을 일주일 앞둔 6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1가에서 열린 전주시을 정운천 후보 지원유세에서 정 후보의 당선이 가져올 효과에 대한 연설을 하고 있다. 2016.4.6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6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전북도민을 모욕했다면서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김성수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대표가 오늘 전북 전주에 와서 ‘여러분은 배알도 없느냐. 전북도민 여러분 정신 차리시라’는 막말을 했다”며 “전북도민에 대한 모욕”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전주에서 정운천 후보를 위한 지원유세 중 “전북은 30년 동안 민주당을 지지해왔지만 돌아온 게 뭐가 있느냐”며 “이래 놓고도 이번 총선에서 야당 의원을 만들어주겠습니까. 여러분들 배알도 없습니까. 전북도민 여러분 정신차리십시오”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전북을 얼마나 무시하면 이런 막말을 할 수 있는지 기가 막히다”라며 “집권여당으로서 새누리당이 전북을 위해 도대체 무슨 일을 했기에 이리도 당당한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그리도 잘해서 대구와 부산경제가 침체에 빠져 있는가”라면서 “나라 경제를 망친 것도 모자라 이제 유권자까지 모욕하는 새누리당의 후안무치함에 분노한다”고 말했다.

이어 “표를 주면 준 대로 만만하게 여기고, 표를 주지 않으면 주지 않은 대로 모욕하는 새누리당의 안하무인에 유권자의 심판이 필요하다”며 “전북도민은 김무성 대표의 막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