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은희, ‘朴대통령 저격’ 포스터 ‘거짓해명’ 논란

권은희, ‘朴대통령 저격’ 포스터 ‘거짓해명’ 논란

입력 2016-04-05 20:03
업데이트 2016-04-05 2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은희 비서가 權 참여 SNS 대화방에 포스터 공유

박근혜 대통령을 저격하는 포스터로 논란이 됐던 국민의당 권은희 후보(광주 광산을)가 이번에는 거짓 해명 논란에 또다시 휘말렸다.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까지 나서 공개 사과하는 등 당 차원의 수습 시도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더욱 커질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5일 권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측에 따르면 권 후보의 비서가 최근 선대위 관계자들의 SNS 대화방에 문제가 된 포스터를 올린 뒤 ‘적극 전파해달라’고 당부했다. 해당 대화방에는 권 후보도 참여해 있었다.

이는 해당 포스터가 논란이 된 뒤 권 후보측이 “선대위가 직접 관계하지 않았고 사전에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힌 것과 다른 내용으로, 거짓 해명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에선 안 대표가 “지지자가 보내준 것을 캠프에 있는 자원봉사자가 올렸다고 한다”고 해명한 내용마저도 거짓이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따라 중앙당에서 권 후보측에 해명을 할 것을 요구했으나 권 후보측은 이날 오후까지 입장을 모으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후보 선대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대화방에 권 후보가 있었던 건 맞지만 활동은 하지 않았다. 내용을 보거나 피드백은 없었다”며 “포스터를 만든 것도 단순 자원봉사자였다”고 말했다.

앞서 권 후보는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패러디, 권 의원이 총을 겨눈 모습을 합성한 사진과 함께 “박근혜 잡을 저격수, 권은희지 말입니다. 다음은 국보위 너다”라고 쓴 포스터를 게재해 논란이 되자 이를 삭제한 뒤 유감을 표명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