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김종인, 세금폭탄 전도사·국민연금 파괴자”

김무성 “김종인, 세금폭탄 전도사·국민연금 파괴자”

입력 2016-04-04 10:31
업데이트 2016-04-04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선대위 주재 “낙동강벨트 전승으로 PK 자존심 세울 것”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에 대해 “실체도 없는 경제민주화만 외치는 세금폭탄 전도사이자 국민연금 파괴자”라고 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총선>인사말 하는 김무성
<총선>인사말 하는 김무성 4일 오전 경남 창원시 봉곡동 새누리당 경남도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경남 대책회의에서 김무성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경남도당 중앙선거대책위 회의를 주재하면서 더민주의 20대 총선 경제·복지 정책공약을 ‘포퓰리즘 공약’이라고 규정하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김 대표는 더민주가 조세부담률을 2~3%포인트 올려 복지정책 재원을 마련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으면서 이를 고소득자와 자영업자의 부담으로 떠넘겼다고 지적한 뒤 “경제전문가라는 분이 이런 터무니없는 거짓말을 했다”면서 “고소득을 올리는 부자나 자영업자가 100만명이라면 1인당 한해 3천900만원의 세금을 더 부담하는 ‘세금 핵폭탄’인데, 이게 가능한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야당은 국민연금에 대해 금액이 너무 적어 ‘용돈 연금’이라고 주장하면서 실제로는 포퓰리즘 공약을 위해 국민연금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면서 “국민연금의 주인인 국민 여러분이 표를 통해 이런 못된 시도를 막아야 한다”며 ‘야당 심판론’을 주장했다.

이어 김 대표는 더민주를 겨냥, “운동권 정당이 이번 총선에 233명의 후보를 냈는데 30% 이상이 운동권 출신”이라며 “이런 운동권 출신이 대거 국회에 들어오면 20대 국회는 19대 국회보다 더 나쁜 국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보를 포기하고 경제를 망치면서 일자리 창출을 가로막는 운동권 정당의 승리는 민생과 경제에 후진기어를 넣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밖에 6·25 전쟁 당시 낙동강 전선 사수를 위한 치열한 전투를 언급한 뒤 “새누리당은 낙동강 전선을 지키듯 모든 에너지를 다 바쳐 창원에서 부산, 울산으로 이어지는 낙동강 벨트에 모두 새누리당 깃발이 휘날리도록 해서 PK(부산·경남)의 자존심을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