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수산물 붕어, 재첩으로 춘곤증 타파!

4월 수산물 붕어, 재첩으로 춘곤증 타파!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6-04-04 11:05
수정 2016-04-04 11: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붕어 단백질, 칼슘 풍부해 발육기 어린이, 여성에 좋아

 해양수산부가 봄철 춘곤증을 이길 어식백세로 붕어와 재첩을 4월의 수산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붕어, 재첩은 4월 한 달간 수산물 전문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 시중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붕어
붕어
 해수부에 따르면 대표 민물고기인 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의 함량이 일반 생선보다 높아 발육기의 어린이나 빈혈인 사람에게 매우 좋다. 붕어는 글루탐산, 리진, 아스파르트산, 라이신, 트레오닌 등 다양한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오염된 물에서는 살지 못하는 깨끗한 조개인 재첩은 글리코겐이 많아 담즙의 배설 촉진과 더불어 해독작용을 활발하게 해 간장 보호나 숙취 해소에 탁월한 식품이다. 호박산, 글루탐산, 알라닌, 글리신 등의 유익한 성분으로 인해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난다.

 박성우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봄 환절기를 맞아 4월의 수산물인 붕어와 재첩으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첩
재첩
 한편 해수부는 4월 지역축제 행사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서 열리는 ‘제20회 기장멸치축제’를 소개했다. 오는 22일~24일 3일간 열리며 무료시식회, 맨손 활어잡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세종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