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등 무소속 3인방 ‘경제통’ 강조하며 합동공약

유승민 등 무소속 3인방 ‘경제통’ 강조하며 합동공약

입력 2016-04-03 16:12
업데이트 2016-04-03 16: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동북부 아우르는 금호강 성장 벨트 추진”

대구 ‘무소속 3인방’ 유승민(동을)·류성걸(동갑)·권은희(북갑) 후보가 3일 ‘경제통’임을 자임하며 합동 공약을 내걸고는 연대 의지를 다졌다.

세 후보는 이날 오후 대구 동구 동대구로 류 후보 선거 사무소에서 공통 공약 발표회를 열어 대구 젖줄인 금호강 중심 성장 벨트를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유 후보는 “19대 대구 국회의원 중 저와 류 의원, 권 의원의 공통점은 ‘경제’다”며 “저도 당에 들어오기 전 평생 경제를 공부했고 류 의원도 경제 쪽으로 정부·국회 일을 했으며, 권 의원은 IT 분야 현장에서 실물경제를 다루다 국회에 왔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가 대구시민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그것은 대구 경제를 위해서도 커다란 손실이다”며 “금호강을 중심으로 연결된 세 개 지역 국회의원을 하던 사람들로 새 성장 거점으로 떠오르는 금호강 성장 벨트에 관해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류 후보가 “검단∼신암∼동촌∼율하지구로 이어지는 금호강 벨트에서대구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첨단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대구의 신성장 삼각지’를 만들어가겠다”며 “도시철도 1, 3호선 ‘금호강 노선’ 신설도 추진하겠다”합동 공약을 발표했다.

세 후보는 대구 전체 발전을 이끌 열쇠라며 공군기지인 K2 이전 추진에 힘을 모으는 한편, 군 공항 소음피해 배상 특별법 제정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권 후보는 “항공기 소음문제는 저희 지역(북갑)도 큰 문제이므로 이 역시 금호강 성장 벨트 공통 공약으로 넣어 특별법 제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