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고 헬기 놀이시설에 추락했다면 대형참사 번졌을 뻔(종합)

사고 헬기 놀이시설에 추락했다면 대형참사 번졌을 뻔(종합)

입력 2016-01-30 19:34
업데이트 2016-01-30 1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시 어린이와 시민 500여명 몰려 눈썰매 등 즐겨

이미지 확대
금산사 인근서 야산으로 추락하는 헬기
금산사 인근서 야산으로 추락하는 헬기 30일 오후 2시 58분께 전북 김제시 금산면 금산사 모악랜드 상공에서 맴돌던 헬기(왼쪽 사진)가 인근 야산 중턱으로 추락하고 있다. 2016.1.30
독자 제공
주차장 인근서 갑자기 선회하더니 야산에 추락

“만약 주차장이나 놀이시설로 떨어졌더라면 정말 대형 참사가 발생할 뻔했죠.”

30일 오후 전북 김제시 금산사 모악랜드 뒷산 중턱에서 발생한 헬기 추락사고를 본 목격자들은 “헬기가 주차장 인근에서 갑자기 선회하더니 야산으로 고꾸라졌다”며 “조종사가 참사를 막으려고 헬기를 산 쪽을 튼 것이 아닌가 한다”고 입을 모았다.

전주 인근에 있는 모악랜드는 눈썰매장, 대형바이킹, 회전목마 등 각종 놀이체험시설을 갖춰 전북 도민에게 사랑받는 명소이다.

이미지 확대
처참한 헬기 추락사고 현장
처참한 헬기 추락사고 현장 30일 오후 2시 58분께 전북 김제시 금산면 금산사 모악랜드 뒷산 중턱에 산불진화용 민간 헬기 1대가 추락해 조종사가 숨졌다.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2016.1.30
연합뉴스
이날 주말인데다 기온까지 크게 오르면서 당시 현장에는 500여명의 어린이와 시민이 찾아와 눈썰매 등을 즐기고 있었다.

헬기가 착륙할 예정이던 주차장에도 당시 차 30여대가 있었다.

헬기가 떨어진 지점은 이 모악랜드 주차장과 불과 200m가량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이다.

목격자 김모(57)씨는 “헬기가 주차장 위에서 계속 맴돌더니 200m가량 떨어진 산 쪽으로 곤두박질 쳤다”며 “만약 주차장이나 놀이시설로 추락했다면 큰 인명피해가 불가피했을 것이다”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헬기는 추락과 동시에 ‘쾅’하는 폭발음을 내며 순식간에 불길에 휩싸였다.

꼬리와 동체 일부만 남기고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부서지고 불에 탔다.

소방대원과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매캐한 기름 냄새가 진동했다.

현장에서는 헬기 조종사가 인명 피해를 줄이려고 건물과 주차장을 피해 추락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 관계자는 “헬기가 사고지점에서 수백m 떨어진 주차장 부근에서 빙빙 맴돌았다는 목격자 진술로 미뤄 조종사가 위험지역을 피하려고 했던 것으로 조심스럽게 추정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