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본무 “LG 수익 개선·사업 구조 고도화”

구본무 “LG 수익 개선·사업 구조 고도화”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6-01-29 22:56
업데이트 2016-01-29 23: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EO 전략회의서 위기의식 강조

“절박함을 가지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는다면 지금까지 경험 못한 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이미지 확대
구본무 LG그룹 회장 LG그룹 제공
구본무 LG그룹 회장
LG그룹 제공
구본무(71) LG그룹 회장이 최고 경영진을 불러 수익 개선과 신성장 사업 육성을 강도 높게 주문했다. 29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27일부터 2일간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린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서 “글로벌 경영환경과 경쟁 양상이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한다”며 위기의식을 강조했다. 특히 구 회장은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신성장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는 일을 더이상 미룰 수 없다”며 경영진의 각성을 촉구했다.

이에 따라 LG는 주력사업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신성장 사업을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주력 계열사인 LG전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와 LG 시그니처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를 늘려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프리미엄 스마트폰 G시리즈, V시리즈와 함께 보급형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설비투자비 4조~5조원 가운데 절반 이상을 부가가치가 높은 올레드에 투자한다. LG화학은 기초소재와 정보전자 소재에서 기술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원가 경쟁력을 통해 수익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신성장 사업 부문에서는 자동차 부품과 에너지 솔루션 등을 전략적으로 키울 계획이다. LG전자는 미래 자동차 핵심부품 개발사로서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우위를 선점한 LG화학은 글로벌 생산을 확대한다.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과 저장, 효율적 사용을 돕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 투자도 늘린다. LG화학은 전력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종류를 다양화하고 LG전자는 초고효율 고급 태양광 모듈 생산을 확대한다.

이번 회의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구본준 LG 부회장,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해 이틀 동안 20여시간에 걸쳐 ‘끝장 토론’을 벌였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6-01-30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