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억원 어치 명품 가방 몰래 빼내 뒷돈 챙긴 수입업체 직원 구속

3억원 어치 명품 가방 몰래 빼내 뒷돈 챙긴 수입업체 직원 구속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1-27 13:38
업데이트 2016-01-27 1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가의 명품 브랜드 가방을 물류창고에서 몰래 빼내 팔아온 명품 수입업체 직원이 구속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명품 수입업체 물류창고에 보관 중이던 3억 3000만원 상당의 명품 가방 180여개를 훔쳐 중고 명품 업체에 내다 판 혐의(상습절도)로 이 업체 전 직원 김모(31)씨를 구속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5월 말 이곳에 취직한 김씨는 출근 일주일여 뒤인 6월 초부터 같은 해 12월 초까지 물류 창고 재고 현황을 조작해 종이상자나 비닐봉지 등에 담아 나온 뒤 퀵서비스를 이용해 가방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전에도 명품 업체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김씨는 창고에 아무도 없을 때 컴퓨터 재고현황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에 접속해 재고의 양을 실제보다 줄여 재입력하는 수법으로 가방을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훔친 가방은 인터넷 중고 명품 판매업체에 싼 값에 넘겼다.
시중가 300만원 짜리 가방을 80만원에 중고 명품 업체에 넘기고 중고 명품 업체는 이를 다시 100만원에 판매하는 방식이었다. 이런 식으로 김씨는 7000여만원을 손에 쥐었다.
김씨의 범행은 반복됐고 그가 회사를 새로 차리겠다며 지난달 초 퇴사할 때까지 발각되지 않았다.
그러나 김씨가 퇴사한 뒤 회사 측이 연말을 맞아 정기 재고조사를 벌이다 물건이 없어진 사실을 뒤늦게 알아채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생활비에 보태기 위해 범행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김씨가 범행을 더 저질렀을 것으로 보고 여죄를 추궁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