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물 맛이 이상해” 음식 맛 불평하던 손님 살해한 식당 주인

“국물 맛이 이상해” 음식 맛 불평하던 손님 살해한 식당 주인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1-27 10:10
업데이트 2016-01-27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음식 맛을 불평하던 손님을 살해한 식당 주인에 징역 15년이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고영한 대법관)는 평소 음식 맛을 불평하던 손님을 못마땅하게 여기다 말다툼 중 살해한 혐의(살인)로 기소된 신모(54)씨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씨는 지난해 2월 13일 자신이 운영하는 서울 역삼동의 식당에서 손님 차모(48)씨와 술을 마시다가 “술만 먹고 능력도 없으면서 주제파악을 못한다”는 말에 격분해 차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신씨는 평소 소주를 가지고 식당에 찾아와 어묵국물을 얻어먹고는 “국물 맛이 이상하다”, “음식이 왜 이리 짜냐”며 타박하는 차씨를 탐탁지 않게 여기다가 범행했다고 진술한 바 있다.
범행 당일에는 함께 소주 5병을 나눠 마셨고 다툼이 벌어지자 흉기로 30여 차례 이상 잔혹하게 찌른 것으로 조사됐다.
알코올 의존 증후군으로 입원치료한 전력이 있는 신씨는 당시 만취해 심신미약 상태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정신감정 결과 신씨에게 사고장애나 기억력 상실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신씨가 범행 전후의 행적을 정확히 기억하고 평소 많으면 소주 3~4병을 마시는 음주습관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1심은 “기억력이나 판단력을 잃은 정도로 많은 술을 마셨다고 보기 어렵다”며 심신미약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고 징역 15년을 선고했고, 대법원에서도 이 판결이 확정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