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도 정신도 흔들림 없는 조코비치”

“공도 정신도 흔들림 없는 조코비치”

입력 2016-01-26 22:56
업데이트 2016-01-27 0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현 귀국… 세계 1위와 맞대결 소회

“그랜드슬램 대회 메인 코트에서 세계 1위와의 대결은 좋은 경험이 됐습니다.”

이미지 확대
정현 연합뉴스
정현
연합뉴스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1회전에서 세계 랭킹 1위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와 맞붙은 정현(20)은 26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며 “조코비치의 공이 묵직한 것은 물론 수비 능력이나 정신적인 면에서 전혀 흔들림이 없었다”며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정현은 “투어 활동을 하면 언젠가는 조코비치를 만날 것으로 생각은 했지만 예상보다 빨리 대결하게 됐다”며 “처음 조코비치와 1회전을 한다고 얘기를 들었을 때 두렵기도 하고 기쁘기도 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US오픈 2회전에서 스탄 바브링카(스위스·세계 5위)와 상대했던 그는 “바브링카는 조금씩 흔들리는 순간을 느꼈지만 조코비치는 전혀 그런 것이 없어서 어떻게 해보기도 어려웠다”고 털어놨다.

정현은 “일단 메이저 대회에서 성적을 내려면 5세트를 소화할 체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체력이 떨어지니 집중력이 저하되고 그런 상황에서는 경기력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려웠다”고 자책했다. 그는 올해 8월에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대해 “일단 출전하는 것이 목표”라며 “아직 젊기 때문에 당장 랭킹에 연연하지 않고 앞으로 남은 대회에 도전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현재 세계 52위인 정현이 올림픽에 나가려면 오는 6월 초 세계 랭킹에서 56위 안에 들어야 한다. 정현은 최근 테니스계가 승부 조작으로 시끄러운 것과 관련해 “선수들이 경기 준비에 전념하느라 승부 조작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을 둘 여유가 없었다”고 답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27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