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가 알고 있는 나, 타인 시선에 비친 나…과연 같을까요

내가 알고 있는 나, 타인 시선에 비친 나…과연 같을까요

김승훈 기자
입력 2016-01-26 22:40
업데이트 2016-01-27 0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극단 풍경의 ‘방문’… 8년 만에 만난 가족 통해 소통문제 그려

8년 만에 만난 가족과 이웃들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과 이해를 말하는 연극이 대학로 무대에 오른다. 극단 풍경의 ‘방문’이다.

이미지 확대
연극은 미국에서 살던 진영이 형 진석의 급한 연락을 받고 8년 만에 집을 방문하면서 시작된다. 진영은 미국에서 다큐멘터리 촬영 기획자로 활동하며 오랜 세월 가족과 일절 연락을 주고받지 않았다. 오랜만에 찾은 집에는 무언가 이상한 기운이 감돈다. 연로한 아버지는 통 보이지를 않고, 형은 말없이 식사 준비에만 열을 올린다. 그사이 가족처럼 지내던 이웃들이 방문한다. 그들과 서로 안부를 묻는 과정에서 과거 서로에 대해 알지 못했던 ‘어긋난 소통’으로 인한 상처, 외로움 등이 드러난다.

아버지이자 원로목사 이주용 역은 배우 이호재, 첫째 아들이자 은퇴한 목사 이진석 역은 김정호, 동생 이진영 역은 강진휘가 맡는다. 연극 ‘시련’, ‘이영녀’, ‘가족이란 이름의 부족’ 등에서 독창성과 창의성을 선보여온 박정희가 연출한다. 고영범 작가가 미국 NYIT 대학원에서 영상제작을 전공할 당시의 경험을 토대로 썼다. 박정희는 “자기가 알고 있던 자기와 타인의 시선에 비춰진 자기는 다르다. 서로 소통하지 않으면 그 괴리감에서 오는 혼란과 진실의 부재를 감당하기 어렵다. 한동안 연락 없이 지내다 다 같이 만나는 ‘하루’를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부각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다음달 4~21일,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전석 3만원. (02)515-1217.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6-01-27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