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재테크 특집]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 계좌 1만여개 응답했다

[금융·재테크 특집]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 계좌 1만여개 응답했다

입력 2016-01-26 17:44
업데이트 2016-01-26 1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국민은행의 ‘KB내맘대로적금’은 ‘저축 방법, 저축 금액, 계약 기간, 우대 이율, 부가서비스’ 등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DIY(Do-it-yourself)형 상품이다.

이미지 확대
KB국민은행의 ‘KB내맘대로적금’은 저축 금액이나 계약 기간, 우대 이율, 부가서비스 등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DIY형 상품이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의 ‘KB내맘대로적금’은 저축 금액이나 계약 기간, 우대 이율, 부가서비스 등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DIY형 상품이다.

KB국민은행 제공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상품으로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10영업일 만에 1만 계좌를 돌파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 상품에 ‘재미’를 더한 것도 눈길을 끈다. 상품 가입 과정은 온라인상에서 피자 가게에 입장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2가지 ‘피자 반죽’로 구성된 저축 방법(자유적립식, 정액적립식) 중 1가지를 먼저 선택한다.

계약 기간(6개월 이상 36개월 이내)과 저축 금액(정액적립식 1만원 이상, 자유적립식 월 1만원 이상 300만원 이내)을 자유롭게 정한 후 9가지 ‘피자 토핑’으로 구성된 우대 이율(급여 이체, 카드결제 계좌, 자동 이체 저축, 아파트 관리비 이체, KB스타뱅킹 이체, 장기 거래, 첫 거래, 주택청약종합저축, 소중한 날) 중 6가지를 고르면 연간 0.6% 포인트의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4가지 ‘피자 박스’로 구성된 보험 가입 서비스(휴대전화, 낚시, 교통, 여행)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나만의 맞춤형 피자가 완성된다.

국민은행 측은 “자칫 복잡할 수 있는 상품 설명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면서 “온라인 속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20, 30대가 주 고객층”이라고 설명했다.

2016-01-27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