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출근시간 1호선 전동차서 흉기난동…승객들 긴급 대피

출근시간 1호선 전동차서 흉기난동…승객들 긴급 대피

입력 2016-01-26 11:19
업데이트 2016-01-26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0대 男 1시간20여분 만에 검거…대피과정서 승객 일부 다쳐

26일 출근시간대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시청역으로 향하던 열차 안에서 50대 남성이 흉기 난동을 부려 승객들이 황급히 대피했다.

경찰이 긴급 출동해 열차 진행 방향에 있는 지하철역에 배치됐으나 이 남성은 난동 1시간 20여분 만에 반대 방향인 서울역에서 검거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0분께 강모(52)씨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서울역에서 시청역으로 가는 도중 흉기를 꺼내 들고 승객들을 위협했다.

지하철 1호선 흉기 난동범 검거
지하철 1호선 흉기 난동범 검거
강씨는 초록색 패딩점퍼를 입고 초록색 등산가방을 메고 있었으며, 승객들이 강씨가 휘두르는 흉기를 피해 다른 객차로 몸을 피하느라 열차 안은 아수라장이 됐다.

갑작스러운 난동에도 다행히 흉기에 다친 승객은 없었다.

강씨는 앞서 이날 오전 8시 17분 서울역에서 승차했으며, 열차가 시청역을 지나 22분 종각역에 도착하자 승객들과 함께 하차했다가 다음 열차에 다시 탄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강씨가 종각역에서 다시 열차를 탄 이후 어떤 경로로 서울역으로 돌아갔는지 파악하고 있다.

종각역에서 내린 승객들은 ‘큰일났다’고 비명을 지르며 객차 밖으로 뛰쳐나와 계단을 뛰어올라가다 넘어져 다치기도 했다. 한 여성 승객은 놀라 울며 “갑자기 어떤 남자가 흉기를 꺼내 들어 도망쳤다”고는 황급히 지하철역을 나섰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종각역부터 청량리 방향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1호선 역사에 경찰관들을 배치하고 폐쇄회로(CC)TV를 보며 동선을 추적했다.

일부 목격자들은 강씨가 동묘역에서 내렸다고 진술했으나, 경찰은 강씨가 처음 지하철을 탄 서울역에서 그를 검거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하철수사대는 강씨의 신원을 확보해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강씨는 일정한 직업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