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최고위 ´최후의 만찬´

더민주 최고위 ´최후의 만찬´

입력 2016-01-24 23:00
업데이트 2016-01-24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는 27일 김종인 선대위에 전권을 넘겨주기로 되어있는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들이 24일 서울 시내 한 식당에서 마지막 만찬 회동을 했다.

 문재인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은 매주 일요일 만찬 모임을 했다. 오는 27일 지도부 총사퇴가 예정돼 있음을 감안하면 이날 회동은 ‘최후의 만찬’이었다. 모임에는 정청래 전병헌 유승희 추미애 이용득 최고위원이 참석했다.특히 문 대표의 당 운영방식에 대한 항의 표시로 지난달 7일부터 최고위 참석을 거부했던 이종걸 원내대표도 함께 했다.

 그러나 정작 문 대표는 이날 자신의 생일을 맞아 가족과 저녁 식사가 잡히는 바람에 불참했다.문 대표 측 인사는 ”문 대표가 생일 모임을 모른 채 최고위 만찬에 참석하려다가 뒤늦게 가족 모임을 알고 최고위원들에게 양해를 구했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분당 위기로 치닫던 당이 최근 들어 상승세를 타며 안정 국면에 접어든 것을 다행이라고 안도하는 등 ‘김종인 선대위 체제’가 화제에 올랐다.

 한 참석자는 ”‘김종인 선대위’가 안착되고 있어 다행이라는 말과 함께 선대위가 잘 운영되도록 도울 부분이 있다면 돕자는 얘기가 오갔다“고 전했다.

 한 최고위원이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당 사정을 너무 잘 알고 있다“고 말하자 다른 최고위원들도 ”맞아, 맞아“라고 동조했다고 한다.

 한 최고위원은 ”어떤 의원을 얘기했더니 김 위원장이 정확히 알고 있더라.심지어 원외위원장에 대해서도 이러이러한 분 아니냐고 얘기하더라“고 전했고,또다른 최고위원은 ”당에 대해 연구를 많이 했거나 평소부터 관심이 있어서 많이 지켜본 것같다“고 촌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최고위원은 ”어떤 사람은 ‘친노(친노무현) 선대위’,또 어떤 사람은 ‘친박(친박영선) 선대위’라고 하는데 속을 들여다보면 꼭 그렇지 않다.김 위원장이 고심한 끝에 잘 안배한 것 아닌가 싶다“고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참석자는 ”전체적으로 서로 고생했다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분위기였다“며 ”홀가분한 표정이었고,여러 아쉬움이 있겠지만 직접적으로 이를 표시한 사람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