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 합의 추대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 합의 추대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6-01-22 01:22
업데이트 2016-01-22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의 첫 원내사령탑으로 3선의 주승용 의원이 21일 선출됐다.

이미지 확대
주승용 의원
주승용 의원
국민의당에 참여하는 현역 의원들은 이날 전남도당·광주시당 창당대회를 마친 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찬회를 열고 원내대표로 주 의원을 합의 추대했다. 원내대표 후보로는 호남 출신 3선인 주 의원과 인천 출신 재선인 문병호 의원 등이 거론됐으나, 연찬회에서 주 의원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최원식 대변인은 연찬회 직후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당 원내대표로 주 의원을 합의 추대했다”며 “문 의원은 주 의원이 국민의당 혁신과 변화에 앞장서라는 강력한 주문을 하면서 합의 추대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안 의원을 비롯해 김한길, 주승용, 김영환, 신학용, 문병호, 유성엽, 장병완, 권은희, 김승남, 임내현, 최원식, 문병호, 황주홍 의원 등 전체 의원 15명 중 14명이 참석했다. 김동철 의원은 신종플루로 입원 중이어서 참석하지 못했다.

원내교섭단체 구성에 ‘빨간불’이 켜진 데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고심하는 의원들에 대한 적극적인 설득 작업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최 대변인은 “원내교섭단체 구성이 지지부진한데 우리가 무엇을 다시 생각하고 점검해야 하는지 논의했다”며 “(탈당을 고심하는 의원들을) 더 앞장서서 설득하고, 우리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 지지율이 오르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