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사 등록 주소 한번에 바꿔드려요

금융사 등록 주소 한번에 바꿔드려요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6-01-18 17:50
업데이트 2016-01-18 1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비스 개시… 본인만 신청 가능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사 한곳에서 주소를 변경하면 선택한 다른 모든 금융사의 등록 주소도 한꺼번에 바꿀 수 있게 된다.

이미지 확대
진웅섭(왼쪽 네 번째) 금융감독원장이 하영구(왼쪽 다섯 번째) 은행연합회장 등 금융권 대표들과 1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협약식을 가진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진웅섭(왼쪽 네 번째) 금융감독원장이 하영구(왼쪽 다섯 번째) 은행연합회장 등 금융권 대표들과 1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협약식을 가진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금융감독원은 18일 이사나 직장 이동 등으로 주소 변경 시 금융사 한곳에서 주소 변경을 신청하면 다른 금융사 주소도 일괄적으로 바꿔주는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일일이 금융사에 전화를 걸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3월까지는 금융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단, 본인만 신청 가능하다. 할부금융·리스사,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주택금융공사 등은 신청을 받지 않고 주소 변경처리만 가능하다. 금감원은 주소 불일치로 인한 대출금 연체, 보험계약 실효 등 주요 금융정보를 제때 통보받지 못한 데 따른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6-01-19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