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입법 촉구 1000만 서명 동참

朴대통령, 입법 촉구 1000만 서명 동참

이지운 기자
입력 2016-01-18 22:46
업데이트 2016-01-18 2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경제인의 마음 전달 기대”

박근혜(얼굴) 대통령은 18일 경기 성남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 등 6개 부처 합동 업무보고 후 경제단체와 기업인 등이 추진 중인 경제활성화 입법 촉구를 위한 1000만명 서명운동 현장을 방문해 서명부에 서명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얼마나 답답하시면 서명운동까지 벌이시겠는가. 저도 경제활성화법 등이 통과되지 않아 애가 탔는데 당사자인 여러분의 심정이 어떠실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서 “힘을 보태 드리려고 참가했고 국민들과 경제인 여러분의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3일 대국민 담화에서 안보 및 경제 위기를 언급하며 “국민이 나서 달라”고 호소했었다. 박 대통령은 또한 “시간이 없다. 또다시 금융위기(IMF) 같은 고통의 시간을 갖지 않으려면 지금부터라도 시간을 잃지 않아야 한다”면서 “국민들과 경제계에서 절박하게 처리할 것을 호소하는 경제활성화법과 노동개혁법들이 하루속히 국회에서 통과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와대는 이날 ‘경제민주화 성과 관련 참고자료’를 내고 “진정한 경제민주화는 일자리와 소득으로 국민에게 보답하는 것”이라며 “하지만 구조개혁과 일자리 창출 법안들이 야당의 발목 잡기로 통과되지 못하고 있어 어렵게 거둔 경제민주화 성과마저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경제활성화가 함께 가야만 일자리와 소득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민주화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2016-01-19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