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新 채권왕’ 군드라흐 “日경제는 잃어버린 30년 될 것”

‘新 채권왕’ 군드라흐 “日경제는 잃어버린 30년 될 것”

입력 2016-01-14 15:57
업데이트 2016-01-14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용불안 전염 조심해야”, “금값 30% 오를 것”

‘신 채권왕’으로 불리는 제프리 군드라흐 더블라인 캐피털 CEO(최고경영책임자)가 금값이 곧 30%가량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본경제는 불황 지속으로 ‘잃어버린 30년’을 겪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아울러 새해들어 각 국의 금융시장과 원유시장이 크게 흔들리면서 시장에서 신용불안의 전염이 일어날 것인가에 대해 관심과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Be Careful(조심하라)”이라는 조언을 남겼다.

14일 CNN머니와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군드라흐는 조만간 금값이 온스당 1천91달러에서 1천400달러로 30%가량 뛸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금값이 최근 바닥을 친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금값은 올들어 주가폭락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군드라흐는 2014년 국제유가 폭락과 작년 정크본드 대란을 가장 처음으로 예측하면서 ‘신 채권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군드라흐는 중국이 어쩔 수 없이 위안화 절하를 이어가면서 세계경제에 대혼란을 초래해 세계경제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하향조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미국 주식시장은 본격 약세장으로 진입할 것이며, 일본 경제는 ‘잃어버린 20년’이 아닌 ‘잃어버린 30년’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그는 내다봤다.

중국 외에 다른 신흥시장에서도 투자수익을 얻기 어려울 것이라고 군드라흐는 덧붙였다. 원자재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그는 이 모든 문제 때문에 금값밖에 상승할 자산이 없다고 지적했다. 군드라흐는 작년에도 금값이 올라갈 것으로 내다봤지만, 금값은 6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진 바 있다.

반면, 소시에테 제네랄의 원자재분석가 마크 키넌은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금값이 올해 4분기 온스당 955달러까지 12%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평균 금값 전망치는 온스당 1천달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