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해 맞아 담배 소비 줄고 금연보조제 인기 커져… 식약처 인증 전자담배 ‘타바케어’ 눈길

새해 맞아 담배 소비 줄고 금연보조제 인기 커져… 식약처 인증 전자담배 ‘타바케어’ 눈길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14 13:41
업데이트 2016-01-14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회용 전자담배 타바케어.. 식약처 인증받은 의약외품 흡연욕구저하제

흡연자라면 한번쯤 금연을 고려하게 되는 새해가 되면서 담배 판매량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1일부터 7일까지 조사한 한 편의점의 담배 판매량은 12월 마지막 주 대비 4%가 줄어들었으며 또 다른 편의점 역시 2.29%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에 금연보조제품의 판매량은 증가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에 따르면 신년에 들어서면서 금연패치, 금연껌, 은단 등의 금연보조제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흡연은 사용자의 ‘기호’이기도 하지만 뜻대로 끊기 어려운 ‘중독’의 결과다. 때문에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위해 전자담배에 의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흡연을 끊어내기는커녕 도리어 전자담배 중독이 늘어나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 모든 인체흡입 금연보조제에 대해 ‘반복흡입 독성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할 것을 고지했다. 하지만 전자담배를 포함한 여러 인체흡입 금연보조제 브랜드가 적지 않은 비용 탓에 검사를 포기, 판매 중단을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식약처 인증 전자담배가 애연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킴스팜이 출시한 흡연욕구저하제 ‘타바케어(TABACARE)’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한 금연보조제로, ‘無니코틴, 無타르, 無일산화탄소’를 표방하는 안전한 제품으로 알려진다.

‘타바케어’는 일반 전자담배처럼 수증기를 흡입하는 방식이라 사용이 편리하면서도, 일회용 전자담배에 비해 연무량이 풍부하다. 크기와 디자인이 연초와 비슷하기 때문에 실제 담배를 피우는 듯한 심리적인 안정을 준다. 또한 흡연욕구를 저하시키거나 역으로 충족시켜 더 이상 담배 생각이 들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타바케어는 충전 등으로 사용자들을 번거롭게 만들었던 일반 전자담배와 달리 충전과 같은 문제에서 자유롭다는 게 장점이다. 일체형 제품 1개비 당 500회 정도 흡입이 가능하며, 모두 사용했을 경우 간편하게 버리면 된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 역시 편리하며 실내에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커피향, 딸기향, 담배향, 멘솔향 등 총 4가지로 나와있다.

타바케어 판매처인 ㈜킴스팜 관계자는 “애연가의 금연은 곧 스트레스로 이어지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업무의 효율이 떨어진다던 지 일상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면서 “하지만 앞으로의 건강을 생각해 금연은 좋은 선택이며 흡연욕구를 다스려주는 금연스틱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성공률을 높이는 지름길”이라고 전했다.

일회용 전자담배 타바케어는 식약처인증 의약외품 금연보조제로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