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재부 출신 김정우 교수, 더민주 입당…“철원 출마”

기재부 출신 김정우 교수, 더민주 입당…“철원 출마”

입력 2016-01-13 09:27
업데이트 2016-01-13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철원 5회 낙마 김철배 아들…대이어 ‘험지’ 도전

기획재정부 국고국 과장 출신의 재정 전문가인 김정우 세종대 교수가 13일 더불어민주당 8호 외부인사 영입 케이스로 입당했다.

강원 철원 출신인 김 교수는 1996년 행정고시(40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20년간 기획재정부 국고국 계약제도 과장 등 재정관료로 일한 뒤 지난해 세종대 교수로 임용됐다.

더민주는 보도자료를 통해 김 교수를 국가재정 전문가이자 영국 브리스톨 대학에서 정책학 박사를 받은 행정정책 전문가라고 소개했다.

특히 김 교수가 이번 총선 야권의 ‘험지(險地)’인 강원 철원·화천·양구·인제에 출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12~15대 총선 철원·화천·양구 지역에서 보궐선거 한 차례를 포함, 모두 다섯 번 출마해 낙선한 더민주 김철배 강원도당 고문의 아들이다.

김 교수는 “강원 북부 발전은 한반도 평화를 선도하는 정당인 더민주가 이뤄낼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며 “행정과 경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며 “재정지출에 대한 국회 감시와 상시적 회계검사방식 등 두 가지만 이뤄져도 국가재정의 건전성이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더민주는 이번 영입에 대해 “국가재정 중 공공정책과 국고관리에 탁월한 경험을 가진 인재로, 당에 부족한 재정경제 분야와 정책 시스템의 전문성을 보완해줄 인물”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