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터키 이스탄불 관광지서 테러추정 폭발… 최소 10여명 사망

터키 이스탄불 관광지서 테러추정 폭발… 최소 10여명 사망

입력 2016-01-12 20:44
업데이트 2016-01-12 20: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터키 이스탄불 관광지서 폭발 사고
터키 이스탄불 관광지서 폭발 사고 터키 이스탄불의 대표적 관광지인 술탄아흐메트 광장에서 12일(현지시간) 오전 테러로 추정되는 대형 폭발 사고가 발생한 뒤 출동한 경찰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AFPBBNews=News1
터키 이스탄불 관광지서 폭발 사고, 한국인 단체관광객 피해 없어

터키 이스탄불의 대표적 관광지인 술탄아흐메트 광장에서 12일 오전(현지시간) 테러로 추정되는 대형 폭발이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15명이 부상했다. 사상자 가운데는 외국인 관광객이 다수 포함됐으나 인근에 있던 한국인 단체 관광객은 한 명만이 손가락에 경미한 부상을 입는 등 피해가 거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터키 공영 TRT와 미국 CNN 등 외신들은 이스탄불 주당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날 광장에서 갑자기 큰 폭발음이 들린 뒤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신이 현장에 널려 있었다고 보도했다. 폭발 직후 광장 쪽에서 불길이 치솟았으며 일부 관광객은 땅이 흔들리는 충격을 느꼈다고 전했다.
 한국 외교부는 현지 대사관을 통해 한국인 관광객 한 명이 손가락에 작은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이 관광객은 병원으로 이송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폭발 직후 현장에는 구급차들이 몰려들어 혼란을 빚었다. 터키 경찰은 광장 주변에 바리케이드를 설치하고 출입을 통제했다. TRT는 자살 폭탄 테러일 가능성을 제기했다. 터키 당국도 폭발 원인을 테러와 연관지어 조사 중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술탄아흐메트 광장은 성소피아 성당과 술탄아흐메트 자미(블루 모스크) 등이 있는 이스탄불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다. 터키에서는 지난해 7월과 10월, 남부 국경도시 수루츠와 수도 앙카라에서 잇따라 이슬람국가(IS)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자폭 테러가 일어나 140여명이 숨진 바 있다.
 오상도 기자 sdo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