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모티콘으로 우리 가게 마케팅을 ?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이모티콘으로 우리 가게 마케팅을 ?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 오픈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6-01-12 17:04
업데이트 2016-01-12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카카오는 기업, 단체, 개인 등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 누구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활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https://bizemoticon.kakao.com/)’를 공식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를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B2B 시장을 확대하고 콘텐츠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에서는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이모티콘을 대량 구매해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쿠폰 1개당 구매 단가는 일반 이모티콘 가격에서 20% 할인된 1600원 또는 2400원이다. 최소 100개 이상 필요한 수량만큼 구매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구매한 쿠폰은 사업자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등 원하는 마케팅 방식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쿠폰을 수령한 고객들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카카오아이템친구’와 친구 맺기를 통해 쿠폰을 등록하고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는 오는 31일까지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를 가입한 기업 회원들을 대상으로 체험용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스페셜 에디션’ 쿠폰 1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