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유철 “이번 임시회서 민생경제법안 반드시 처리”

원유철 “이번 임시회서 민생경제법안 반드시 처리”

입력 2016-01-11 09:59
업데이트 2016-01-11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진화법 개정안 오늘 발의…저효율 국회서 벗어나야”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1일 “이번 임시국회에서는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노동개혁 5개 법안,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기업활력제고특별법, 테러방지법 등 민생 경제 법안을 반드시 처리해 경제·안보 위기로부터 국민을 보호해야겠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1월 임시국회에서는 오직 국민과 국익을 중심으로 민생 우선, 국민 우선의 자세로 여야가 임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선거구 획정 지연 사태와 관련해 “야당은 인구 편차를 중심으로 한 선거구 획정만 하면 된다”면서 “(하지만) 선거 제도 (개편)를 계속 강요해 수용하지 못할 제도를 강권함으로써 협상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원 원내대표는 국회 본회의 직권상정 요건을 강화해놓은 개정 국회법(일명 국회선진화법)에 대한 재개정안을 이날 당론으로 발의하기로 한 점을 거론, “선진화법 개정으로 대한민국을 붙들고 있는 족쇄를 끊어내야겠다”면서 “19대 국회가 선진화법 문제를 매듭짓고 고비용 저효율 국회에서 벗어나 일하는 국회로 거듭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원 원내대표는 “선진국의 국회는 국익과 관련된 사안은 신속 처리 제도를 마련해 빠른 법안 처리로 자국이 경쟁 우위에 놓이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의회가 다수결 원칙을 존중하는 동시에 신속처리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