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앵커 출신’ 류근찬 “안철수는 2~3번 시집갔다가 과수가 된 걸레” 무슨 뜻인가 보니?

‘KBS 앵커 출신’ 류근찬 “안철수는 2~3번 시집갔다가 과수가 된 걸레” 무슨 뜻인가 보니?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1-11 16:23
업데이트 2016-01-11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근찬 트위터
류근찬 트위터
류근찬 “안철수는 2~3번 시집갔다가 과수가 된 걸레” 트위터로 폭언‘ 무슨 일?

류근찬 “안철수는 2~3번 시집갔다가 과수가 된 걸레” 트위터로 폭언’ 무슨 일?

KBS 뉴스 앵커 출신 류근찬 전 국회의원이 ‘국민의당’ 창당을 주도하고 있는 안철수 의원을 맹비난했다.

류 전 의원은 11일 본인의 트위터에 “안철수는 시집 안 간 처녀 땐 신선해 보였다. 그러나 그동안 2~3번 시집갔다가 과수가 된 걸레가 (돼)버렸다”고 밝혔다. 특히 “지금 누구와 결혼한들 무슨 관심이 있고 정체성이 확실하겠냐. 불안한 출발은 당연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새 인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냐”며 “안철수가 헌 인물이 돼버렸는데 새 인물이 몰려들 턱이 없다. ‘걸레들의 행진’. 걸레는 빨아도 걸레”라고 맹비난했다.

류 의원의 비난은 안 의원이 정치권 입문 이전에는 참신해 보였지만 이후 잦은 당적 변경으로 안 의원이 내세운 새정치의 실현이 쉽지 않다는 점을 비꼰 것. 다만 처녀, 과부, 걸레 등 지나치게 여성 비하적 표현을 사용하면서 온라인상에서 비난 여론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한편 류 전 의원은 관련 트윗이 논란이 되면서 해당 트윗을 삭제한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