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지난 8일 ‘비전 2020’ 선언문을 낭독하는 모습. 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이 상품과 채널 혁신 면에서 1등 생명보험사가 되겠다는 내용의 ‘비전(Vision) 2020’을 선포했다. 국제회계기준 개정안(IFRS4 2단계) 도입 등 급격한 환경 변화를 앞두고 마케팅의 양대 축인 상품과 채널의 경쟁력을 동시에 끌어올려 생명보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고령자·유병자 등 새로운 고객층을 겨냥한 특화상품을 내놓는다. 디지털에 기반을 둔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핀테크 추진 태스크포스(TF)’도 신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