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움비뇨기과,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Center of Excellence’ 지정돼

세움비뇨기과,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Center of Excellence’ 지정돼

김태이 기자
입력 2016-01-07 15:36
업데이트 2016-01-07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움비뇨기과가 아시아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6번째로 발기부전 음경 임플란트 수술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인 ‘Center of Excellence’로 선정됐다. 이에 오늘(5일) 강남역 근처에 위치한 세움비뇨기과에서 이를 축하하기 위한 지정식이 진행됐다.

남성들의 자신감을 한껏 떨어뜨리게 만드는 질환 중 하나인 발기부전. 이 병은 여러 가지 외부 요인들로 인해 발기가 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초기 환자의 경우 먹는 약만으로도 개선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신체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됐을 땐 수술적 치료로 개선을 해야 한다.

이에 박성훈 세움비뇨기과 원장(사진 가운데)은 미국 현지에서 전수 받은 음경 임플란트 수술기법을 개발시켰다. 음경 임플란트 수술이란 발기부전 수술기법 중 하나로 해면체 내에 음경 보형물을 삽입해 인위적으로 발기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것.

그는 세계 최초로 발기부전 치료에 진행되는 전신 마취를 국소 마취로도 진행할 수 있도록 연구했다. 전신 마취로 할 경우엔 수술 후 치료가 까다로워지는 것은 물론 세균 감염률이 높아져 회복 속도가 더디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국소 마취로 진행하면 고령의 환자들이나 당뇨, 고혈압 등으로 마취의 위험도가 높은 환자들에게도 시행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음경 임플란트 수술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인 ‘Center of Excellence’에 지정돼 최고 수준의 병원임을 입증했다. 이 센터로 선정되면 수술기법이나 기록, 노하우 등을 다른 의사들과 함께 연구할 수 있어 수술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센터로 선정됐다는 것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의사들에게 발기부전 음경 임플란트 수술을 지도할 수 있는 의사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어려운 수술 케이스가 나오면 이에 대한 서포트도 함께 진행해 많은 남성들이 보다 질 높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박성훈 원장은 “‘Center of Excellence’에 선정되면서 환자들에게 전보다 좋은 퀄리티의 수술을 해드릴 수 있게 돼서 좋다”며, “이를 계기로 해외 학회 및 학술제에 발기부전 치료를 널리 알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