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정치권, 민생에 모든 것 걸고 스스로 개혁해야”

朴대통령 “정치권, 민생에 모든 것 걸고 스스로 개혁해야”

입력 2016-01-04 16:37
업데이트 2016-01-04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은 4일 “정치가 국민을 위한 일에 앞장서야 하고, 국민의 민생에 모든 것을 걸어줘야 한다”며 “지금 정치권이 스스로의 개혁에 앞장서 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과 정의화 국회의장 등 참석자들이 4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건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과 정의화 국회의장 등 참석자들이 4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건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을 비롯한 5부 요인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등 여당 지도부, 경제 5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의 이러한 언급은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정 의장과 여당 지도부 등 정치권 인사를 향해 노동개혁 5법 및 경제활성화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우회적으로 당부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대통령은 “(국회가) 새해 국민의 삶을 돌보는 참된 정치를 실천에 옮겨서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회복하길 기대하고, 공직자들은 부패척결과 비정상의 정상화 작업을 일관되게 추진해 기본이 바로 서는 사회를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지혜와 창조를 상징하는 붉은 원숭이해에 우리 모두가 창조적 지혜와 열정을 한데 모아서 평화통일의 기반을 다지고, 힘차게 도약하는 밝은 미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