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새누리, 혁신 선도해 새 시대 열어야”

김무성 “새누리, 혁신 선도해 새 시대 열어야”

입력 2015-01-01 10:24
업데이트 2015-01-01 1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일 “이처럼 나라가 어려울 때 우리 새누리당은 혁신을 선도하는 주도 세력이 돼서 새로운 새 시대를 열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왼쪽), 이완구 원내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관계자들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원 참배를 위해 안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왼쪽), 이완구 원내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관계자들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원 참배를 위해 안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새해 첫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현재 우리 대한민국은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매우 어려움이 많고 집권 여당인 우리 새누리당은 책임은 무겁고 갈 길은 먼 ‘임중도원(任重道遠·등에 진 짐은 무겁고 길은 멀다)’의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은 올 한 해 근본을 바로 하고 근원을 맑게 하는 ‘정본청원(正本淸源)의 철저한 개혁 정신으로 혁신의 아이콘이 돼야 한다”면서 “그래야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고 내후년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가 광복 70주년인데 새누리당은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주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행사에 앞서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이승만·박정희·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소를 참배한 사실을 언급, “전직 대통령 모두의 공이 매우 큰데도 우리 사회는 공보다 과를 강조하면서 낡은 이념과 진영 논리에 빠져 있었다”면서 “이제 긍정의 역사든 부정의 역사든 모두 보듬고 품어야 사회적 대타협을 이뤄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